2in1 에어컨을 구입 하면서 실외기 실에 에어컨을 설치 하기 위해 구입한 실외기 앵글입니다.


실외기 실에 바람이 나가는 부분이 높게 설계 되어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실외기 거치대를 구입해서 설치 해야 하는데 에어컨 설치 기사분들께 추가 비용을 주고 설치 해도 되는데 인터넷에서 구입해서 미리 설치해 놓으면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컨 설치 기사님들이 받는 비용은 5~10만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2~3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데 사실상 여기에 시간을 들여 검색해서 구매 하고 조립하는 인건비가 추가 되는 것이니 에어컨 설치 기사분들이 비싼 값을 받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실외기 거치대 설치 비용이 10만원이라면 얘기가 조금 달라지지만요.




실외기용 앵글을 구입하면 설명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는데 어둡게 인쇄 되어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기술이 필요 한 것은 아니니 어떤 모습으로 조립하면 되겠다라는 생각만 있으면 조립 가능 합니다.


너트와 볼트를 조일 수 있는 도구가 필요 합니다. 저는 전동 드릴용 도구로 조여 줬습니다.






완성돈 실외기용 앵글. 실외기실에 넣어 두면 에어컨 설치 기사분들이 에어컨을 올려 주십니다.






[Log] - 에어컨 앵글 설치 (2014/07/04) 추가로 이전에 설치한 앵글 관련 글 입니다.



+ Recent posts